130만 회원 '소개팅 어플' 이음, 10년 만에 서비스 종료 머니투데이

130만 회원 '소개팅 어플' 이음, 10년 만에 서비스 종료 머니투데이

130만 회원 '소개팅 어플' 이음, 10년 만에 서비스 종료 머니투데이

Blog Article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바이허 지아유안 네트워크 통계에 따르면, 춘절 연휴 동안 사용자가 앱에 접속하는 비율이 작년 발렌타인데이 대비 29.8%, 평균 사용 시간은 93%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서 독신 남성의 50%, 미혼 여성의 33%가 코로나 19이후 외출에 제약이 생긴 뒤 외로움을 느꼈다고 답변했다. 코로나19로 산업 전반에 타격을 입었지만, 위기에서 반등한 비즈니스도 있다.


범블은 기업 설립부터 경영, 서비스까지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DNA를 가진 온라인데이팅 회사다. 이밖에도 온라인 데이트를 파탄으로 이끄는 원인에 대해 "개인적인 목표와 가치관의 불일치"라고 답한 비율이 과반수(약 57%)를 넘었다. 최근 악화된 경제 사정으로 데이트 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비율도 61%를 차지했다.


그런데, 지금의 여자친구보다 당신과 더 오래 관계를 유지하게 될지도 모르는 일 아닌가? VR은 개발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고, 사용자 수는 향후 5년 동안 6억 72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데이팅 앱은 섹스나 사랑을 찾는 이들의 "선호"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고객님께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CCTV로 녹화하고 있으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유성렬] _ 미네소타대학교에서 사회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 전공 교수, 한국청소년개발원 연구과제 심의위원을 맡고 있다. [김호영] _ 미주리콜롬비아대학교에서 교육상담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 전공 교수, 백석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장, 천안KYC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세계경제가 깊은 침체 속으로 빠져드는 가운데, 미국에선 온라인데이트 산업이 ‘나홀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래서 매월 15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동영상을 스트리밍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새 로고를 만들었다." 이번에는 2005년부터 시작된 유튜브의 아이덴티티는 어떤 것인지 로고 디자인의 변천사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썸’은 실제 주선자를 통해 매칭되는 신박한 방식이었다. 이후 매니저 역할을 하는 ‘썸머’를 통해 이성에 대한 정보가 전달된다. 이에 응하면 9천 9백원을 입금 후에 카카오톡 아이디나 연락처를 받을 수 있다. 프로필 사진조차 없고 대화 참여도 안 한 상대도 있었다. →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서 ‘소셜 모임 앱’을 이용하는 한편으로는 연애 상대를 찾기 위해서 ‘소셜 데이팅(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모습도 엿볼 수 있었다. 다만 아직까지는 소셜 데이팅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는 않은 듯했다.


무엇보다 데이팅 앱은 한 번의 만남을 갖는데 수십만원의 비용을 요구하는 기존의 결혼 중매회사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한 방식으로, 놀랍도록 다양한 이용자 범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인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인연을 만날 수도 있으며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고를 수 있다. 또 익명의 온라인 소통은 더 솔직하고 애정 깊은 관계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실제로 요즘은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된 커플도 적지 않다.


간단한 신상 정보만 입력하면 어울리는 연애 상대를 연결 해주는 신개념 매칭 프로그램이란다.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발달이 빚어낸 요즘 연애의 '만남' 풍속도다. 이는 애슐리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현금성 결제 단위다. 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두 이용자가 대화를 시작하려면, 둘 중 한 명이 ‘다섯 크레딧’을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이들이 지금과는 달리 양지에서, 지금 이상의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벽이 분명히 존재한다. 과연 우리나라에서도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넘어 ‘한국판 틴더’로 자리를 잡을 서비스가 나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데이팅 앱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발견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9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마음에 드는 상대와 앱 내에서 대화하거나, 오프라인에서 만난 사람의 비율은 각각 응답자의 70%였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데이팅 앱을 탈퇴한 이용자 수를 감안했을 때 실제 수치는 더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에도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진지한 연애(67.1%, 중복응답)로 나타났다. 이어 데이트(50.6%), 결혼(15.5%) 순으로 조사됐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이(가) 창작한 커플 매칭에 유전자 분석을 이용하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강남 오피 강남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Report this page